얼마 전 아마존 셀러로 가입하면서 individual seller로 가입해야되는 걸 professional seller로 잘못 가입하는 바람에
43.99$가 지출돼 버렸다
아마존 정책에 의하면 셀러 계정 당 첫 1회에 한해서 지출된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일회성 예외로", "도구 및 혜택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90일 이내 - 최대 3개월까지는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
단, 아래의 빨간색 표시한 줄을 보면 실수로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이용료를 면제해 줄 수 없다며 같은 문서 내에서 아주 상반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래서 환불 사유를 잘 적는 것이 중요하다
혹자는 첫 1회임에도 환불받지 못했다고도 한다
지금 내가 안내하는 방법은 내가 환불받는 데 성공한 방법이므로 그대로 따라하면 누구든 환불을 받을 수 있이리라 예상한다
물론, 첫 1회에 한해서
1. 아마존 프로페셔널 셀러 환불 및 환불 사유 작성방법
1.1 아마존 셀러센터를 - 상단 우측 "help"클릭

1.2 환불 사유 적기

헬프를 누르면 위와 같이 민원을 접수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문법이 엉망이더라도 알아보는 데는 이상이 없으니 내가 적은 사유와 같이 적으면 된다
사유를 적고, selling paln refund를 선택 후
문제없이 진행된다면 그대로 환불이 접수된 것인데
나같은 경우에는 은행을 등록하지 않았다나 뭐라나 하면서 그것부터 해결하고 환불을 접수하라는 내용이 나온다
그래서 은행을 등록한 후 환불 접수를 했다
2. 아마존 환불 에러 시 은행 등록하기
2.1 셀러센트럴 settings - Account Info- Payment info - Deposit Methods 클릭


2.2 Amazone.com 옆 Assign 클릭

2.3 Deposit Methods 설정

Deposit Methods 설정 화면이 나오면
페이오니아 기준, Bank Location은 United States를 선택해 주고
나머지 입력사항들은 페이오니아 계정에서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3. 페이오니아에서 은행 계좌 정보 보기
3.1 페이오니아 로그인 후 대금받기 > 수령계정 경로에서 미국 선택

계좌 세부 정보 창이 뜨면
빨간색으로 줄친 것들 아래에 있는 번호들을 아까 아마존 계좌 정보창에 복붙 하면된다
4. 아마존 환불 다시 진행하기


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환불을 진행해보면
정상적으로 환불이 접수된다
카드사 기준 2-3일 정도 후에 대금이 환불된다
!중요 .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환불을 받았다고 끝난 게 아니다, 프로페셔널 셀러 플랜을 인디비듀얼 셀러 플랜으로 전환해줘야 다음달에 비용이 또 결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individual 전환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하도록 하곘다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24 쇼핑몰 공급사 별로 묶음배송 설정하는 방법 (1) | 2023.02.23 |
---|---|
카페24 쇼핑몰에서 바로 현금영수증 발행하는 방법 (0) | 2023.02.23 |
네이버페이센터 사업자 정보 변경하기(카페24 쇼핑몰) (0) | 2023.02.07 |
스마트스토어 럭키투데이 할인 미설정 반려 이유 (0) | 2022.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