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각종 고장수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모바일 안나옴 해결 방법

반응형

어제 드디어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와 일치하는 광고를 달았다 

일치하는 광고는 요즘 명칭이 바껴 멀티플렉스 광고라고도 한다

광고 다는 법은 설명해주는 블로그들이 워낙 많아 광고를 다는 데는 별 어려움이 없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모바일에서믄 인피드광고와 일치하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당연히 pc에서는 두가지 모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었다

 

개발자 모드로 확인해보니 내가 사용하는 스킨 문제인지 모바일에서는 해당 광고들이 display:none; 처리가 돼 있다

참고로 내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스킨은 포스터 스킨

 

그래서 내가 넣은 광고 코드들을 다시 한번 살펴봤다 

 

1. 인피드광고 모바일에서 안나올 때 해결 방법

이 포스팅에서는 인피드 광고를 다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는다 

광고 다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서 워낙 잘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굳이 내가 다시 안내할 필요도 없고

코드는 다 거기서 거기라 인피드광고나 일치하는광고(멀티플렉스 광고)가 모바일에서 나오지 않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만

주제로 삼고 얘기하겠다

 

1.1 인피드광고 코드 고치기

앞서 말한 것처럼 모바일에서 해당 광고 코드들이 display:none;처리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이해가 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인피드 광고를 노출하는 일에는 1도 어려움이 없으니 긴장할 필요 없다 

 

다음은 내가 인피드광고를 넣을 때 사용한 문제의 코드다

 

인피드 광고 모바일 안나옴 해결방법

 

보이지 않는 뒷쪽 코드들은 모바일에서 나오지 않는 현상과 일체의 관계가 없는 코드 들이라 신경 쓸 필요 없다

형광펜 표시한 style="display:block" 부분이 핵심이다 

 

어쩌면 여러분이 넣은 인피드 광고 코드는 내가 넣은 코드와 모양이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다

그런데 어떤 코드든 무조건 style="display:block"이라는 코드를 포함하고 있고 이 부분만 살짝 수정해 주면 모바일에서 인피드 광고를 정상적으로 누출시킬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자

 

다시 말하지만 style="display:block" 외, 다른 코드들은 모바일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과는 일체의 관계가 없는 코드들이니 신경 쓰지 말자 

 

인피드 광고를 모바일에서 노출하는 궁극의 방법은 


style="display:block" 부분을  style="display:block !important;"로 변경하는 것이다

block 뒤에 !important; 만 붙이면 된다는 얘기다


반응형

인피드 광고 모바일에서 나오게 하는 법

이게 내가 고친 코드다 

코드를 고치고 나면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인피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혹시 코드를 고쳐는데도 모바일에서 인피드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관리 홈-꾸미기- 모바일]에서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수정해보자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반응형이기 때문에 모바일웹을 자동으로 연결할 필요가 애초에 없다

 

 

2. 일치하는 광고(멀티플렉스 광고) 모바일에서 안나올 때 해결 방법

일치하는 광고 코드 수정법도 마찬가지로 똑같다

일치하는 과고 모바일 안나올 때 해결방법 / 멀티플렉스 광고

style="display:block" 을을  style="display:block !important;"로 변경하면 된다

 

반응형